사람 몸에서 항상 좋은 향기만 나라는 법은 없죠. 때로는 상대방의 불쾌하게 만들 수 있는 그렇게 좋지 못한 냄새들도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 그 대표적인 한가지라고 한다면 아마도 방귀 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사람이라면 발생할 수 있는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증상 중 한가지라고 할 수가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무런 장소에서나 내 마음대로 배출을 하게 되는 경우 좋지 못한 공기를 선사하게 되는 다소 매너가 없는 행동이라고 이야기를 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공공장소에서 마음껏 배출을 하지 못해서 아마 속에서 끓게 되는 듯한 그러한 증상을 겪고 있으신 분들도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아울러 평소에 가스가 많이 차서 고생을 하시는 분들도 예상외로 상당히 많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우리 몸속에 가스가 많이 차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야기에 관한 내용 좀 전달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가장 큰 이유라 할만한 것이 있다면 바로 우리의 식습관이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요. 조금 느긋한 마음을 가지셔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 속에 살다보니 식사도 빨리빨리 해결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렇게 빨리 먹는 습관의 경우 문제가 될 수가 있다고 하는군요. 빠른 세상이지만 식사만큼은 여유로운 마음으로 해주셔야 하지 않을까 하는군요.





아울러 우리가 먹는 음식에 따라서도 그 이유가 될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탄산이 들어간 음료나 혹은 고기 등이 있다고 합니다. 혹시나 평소 내가 즐겨먹는 음식들의 종류가 이러한 것들은 아닌지 한번 생각을 해보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군요. 그래서 간단하게 살펴볼 수 있는 이유들이 바로 위에서 한 이야기들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조금만 식습관에 관한 부분 신경을 써주신다면 어느 정도 그 증상 완화를 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군요.





다만 문제는 특정한 질환으로 인해서 이러한 증상이 발생을 하는 경우가 있다라는 것인데 소화불량.대장증후군 등으로 인해서 가스가 차게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즉 이러한 경우 단순히 식습관을 조절하는 것이 아닌 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이야기가 되는 것이죠. 혹시라도 건강상에 문제가 있다면 적절한 치료를 해주어야하는건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라고 하겠습니다.





아무리 작은 증상이라 할지라도 몸에 작은 변화가 있다면 즉시 병원으로 가셔서 검사를 해주셔야 하지 않나 생각을 하는군요. 시간이 지체될수록 어쩌면 그 작은 증상은 더욱 더 큰 증상으로 이어져 우리 건강을 해칠 수도 있는 일이니 말이죠. 아무튼 모두들 평소에 신경쓰시면서 관리잘하셔서 건강한 인생 만들어나가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Posted by googooaagoo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