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을 하다보면 당연히 속도가 느려지게 되는건 어떻게 불평을 할 수가 없는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현상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보는군요. 다들 잘 아시겠지만 느려지는 속도를 가장 확실하게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이라 한다면 아마도 원래의 상태로 돌리는 것 간단하게 말을 해서 초기화를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우리는 포맷이라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사실 귀찮기도 한 것은 물론이거니와 사실 그 방법을 몰라서 하지 못하는 경우도 더러 있지 않나 생각을 해봅니다. 그러한 대표적인 예가 바로 제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데요. 사실 삼성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있어서는 예외가 되는 일이 아닐까 생각을 하는군요. 혹시 들어보셨을런지 모르겠습니다만 바로 복원솔루션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가 있겟는데요.





혹시나 느려지는 속도때문에 답답함을 호소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삼성컴퓨터 초기화 이렇게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간단하게 전원을 키고서 f4를 계속해서 눌러주다보면 어느 타이밍에 recovery solution이라는 제목의 새로운 화면이 하나가 나오게 되는데요. 이것이 무엇인고 하니 우리나라 말로 번역을 하자면 바로 복원 솔루션이라고 하는 것이죠. 이를 이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첫 화면에서 동의를 해주시고 나면 복원이라는 메뉴를 바로 확인을 하는 것이 가능하겠습니다. 이를 눌러주시고 나면 기본.전체.데이터 이렇게 총 세가지의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초기화를 하고자 하는 경우 전체 복원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다음 화면에서 백업한 날짜가 나오게 되고 그 당시의 컴퓨터 상태에 대한 설명이 간략하게 나오죠. 예상 소요 시간도 함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니 이를 보고 계속해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복원이라는 말과 초기화라는 말을 혼동하시는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두 단어는 엄연히 다른 단어가 아니냐라고 말이죠. 하지만 또 어떻게 생각을 하면 동일하다고도 할 수가 있는 것이 따로 복원시점을 정해놓지 않은 경우 그냥 처음의 상태로 되돌리는 과정이 복원이 되는 것이니 이는 곧 새제품일때의 상황으로 돌리는 초기화의 과정이라고 봐도 된다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무튼 이렇게 쉽게 하는 것이 가능하다라는 것인데요. 모든 삼성제품에 대해서 적용할 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전원을 키고서 f4를 아무리 눌러도 해당 기능이 나오지 않는 경우라 한다면 그 기능이 탑재가 되어있지 않은 기종이라고 할 수가 있는 것이죠. 이러한 경우에는 정말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포맷의 과정을 진행해주셔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Posted by googooaagoo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