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각자가 가고자 하는 길이 다르겠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선택을 하는 한가지 정해진 길이 있죠. 바로 대학교를 진학해서 취업을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저도 그러한 길을 걸어왔고 그렇게 성공한 인생을 아니지만 그래도 밥은 먹으면서 살아가고 있는 중이죠. 아무튼 제가 대학시절 딴건 내세울만한건 없고 그래도 이것만큼은 잘 하지 않았나라고 생각을 하는 한가지가 있었는데요. 바로 수강신청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새로운 학기가 시작이 되면 가장 먼저 시작을 해야하는 것이 바로 시간표를 짜고 신청을 하는 일이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요. 인기가 있는 과목들이 있어서 많은 학생들이 듣고자 했으니 당연히 경쟁이 치열할 수 밖에 없는 일이었죠. 그러한 경쟁이 치열한 상황 속에서도 저는 왠만하면 제가 듣고자 하는 수업을 들을 수가 있었는데요. 그 비결이라 한다면 바로 두가지 정도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하나는 재빠른 손놀림이라고 할 수가 있겠죠. 평소에 게임을 워낙에 많이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생긴 능력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는군요. 그리고 중요한 것이 바로 이것이 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바로 서버시간을 정확하게 알고서 신청을 하는 것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중앙대 포탈 서버시간을 좀 전해드리고자 하는군요. 중앙대라고 이야기를 하기는 했지만 다른 대학교에도 적용을 할 수가 있다라는 사실 알아두시길 바라겠습니다.





좌우지간 서버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을 좀 전해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time.navyism.com이라는 곳이 보이시겠습니다. 다른건 둘러보실 필요가 전혀 없다라고 생각을 하고 우리가 필요한 부분은 오로지 회색으로 이루어진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보시면 are you ready라고 되어있는 부분 확인하실 수가 있으시겠습니다. 여기에다가 중앙대의 주소를 입력을 해주시고 오른쪽에 있는 fight를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아래에서 초까지 확인이 되는 시간을 보는 것이 가능하게 되죠. 이걸 기준으로 해서 수강신청을 한다면 아무래도 그 성공확률을 높이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는군요. 이러한 방식은 앞서서도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수강신청을 위한 다양한 대학교에 대해서 적용이 가능한 것은 물론이거니와 티켓을 예매하는데 있어서도 사용이 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콘서트 티켓도 예매하려면 엄청난 경쟁을 견뎌내야 하는데





정확한 시간을 알아두고서 예매를 한다면 아무대로 티켓을 예매하는것 역시나 성공확률을 높이는 것이 가능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아무튼 제가 알려드린 하나만 있으면 무엇을 하건 좀 더 수월하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가 있게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군요. 아무튼 모두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googooaagoo1